Erzsamatory Weblog


우리는 왜 MS Office 365를 사용해야만 하는가? / 정품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멋진 당신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365에 대해서 들어보셨나요? 오피스 365는 고가의 오피스 프로그램을 월 정액 요금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일종의 소프트웨어  구매 서비스입니다. 오피스 365는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구입할 수 있는데요. 처음부터 비싼 돈을 주고 오피스 프로그램을 구입할 필요 없이 본인에게 딱 필요한 기간 동안만 오피스를 사용할 수 있어, 비용을 절약하는데 매우 좋습니다. 자주 사용하지도 않는 오피스 프로그램을 한 번에 비싼 돈 주고 구입하는 것보다는 좋겠죠? 여러분의 생각은 어떻습니까?

MS Office를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http://www.microsoftstore.com/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란?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직접 운영하는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소프트웨어 쇼핑몰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운영하는 것이기 때문에 주로 판매되는 것은 MS Office, Windows, Visual Studio 등입니다. 이 세 개의 소프트웨어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판매하는 프로그램 중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죠.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는 이 세 개의 프로그램을 버전별로 판매하고 있으며, 소비자가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도움말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끔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자사의 인터넷 스토어를 통하여 프로모션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프로모션 기간 중 위에서 소개한 소프트웨어를 구매하면 다양한 사은품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2014년 5월 31일 현재,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CGV 영화 예매권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만약 본인이 대학생이라면 반드시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대학생은 원래의 가격보다 저렴하게 소프트웨어를 구입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365란?


MS Office 365는 최신의 MS Office를 1년 또는 1개월 정액으로 사용할 수 있게끔 해주는 소프트웨어 구매 정책입니다. 현재 마이크로소프트에서 판매하고 있는 가장 최신의 오피스는 MS Office 2013인데, MS Office 365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MS Office 2013을 연 또는 월 정액 요금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정책은 다른 소프트웨어 회사에서도 채택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어도비의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는 월 59,000원에 사용할 수 있죠. 이와 같은 방법으로 소프트웨어를 판매하면 많은 장점이 있습니다.

구독 방식의 소프트웨어 구매 방법은 불법 소프트웨어의 확산을 막을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떻게 불법 소프트웨어 확산을 막을 수 있느냐? 그 원리는 매우 간단합니다. MS Office 2013을 실행할 때에는 제품 구매자 계정으로 로그인함으로써 정품 사용자임을 증명하게 됩니다. 소프트웨어를 실행할 때 본인 계정으로 로그인하는 과정을 거쳐야 인증이 진행되므로 정품 사용자가 아니라면 소프트웨어를 제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정품 인증 시리얼 코드는 인터넷 계정에 저장되어 있는데, 인터넷 계정을 판매하는 사람을 없겠지요. 그리고 집이 아닌 다른 곳에서도 해당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밖에서도 MS 오피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MS Office 365를 구입할 때에는 구독 기간을 1년 또는 1개월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1년 구독을 하는 경우에는 1년마다 89,000원을 납부하게 되는 것이고, 1개월 구독을 하는 경우에는 매달 8,900원을 납부하게 됩니다. 1년 구독은 매년 89,000원이므로 1개월 구독보다는 좀 더 저렴합니다.

※ 월 정액 요금만 지불하면서 오피스를 사용할 수 있으므로 사용자는 비용 부담을 덜 수 있고,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정품 사용자를 많이 확보할 수 있으므로, MS Office 365는 소비자와 마이크로소프트 모두에게 득이 되는 정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365의 주 고객층


MS Office 365의 주 고객층은 당연히 학생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학생들은 주로 과제를 할 때에만 오피스 프로그램을 사용하는데, 과제를 위하여 고가의 오피스를 구입하는 것은 학생들에게는 큰 부담입니다. 따라서 MS Office 365는 학생들에게 특화된 정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4개월의 학기 중에만 오피스를 사용한다고 했을 때, 그 비용으로는 1개월에 9,000원, 총 36,000원만 지불하면 됩니다.

이것을 4년으로 계산하면 약 29만 원이 나오는데요. 오피스 정품 가격과 거의 같다는 것을 알 수 있죠. 오피스 정품 가격과 같다?! 그런데 왜 오피스 365를 사용해야 하는가?! 그 이유는 바로 비용 지불 방법에 있습니다. 대부분의 학생들은 신용카드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정품 오피스를 구매하려면 일시불로 지불해야 하는데, 오피스 365 정책을 사용하면 4년 동안 나누어 지불할 수 있습니다. 바로 이것이 MS Office 365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자도 없고 비용을 나누어 지불할 수 있으므로 신용카드가 없고 일회성으로 사용하고자 하는 사람에게 매우 유용합니다.

※ 이외에도 MS Office 365는 집에서 가정용으로 오피스를 사용하고자 할 때에도 매우 유용합니다. 가정에서 오피스를 사용하는 비중은 매우 낮은데, 고가의 정품 MS Office를 통째로 구매하는 것보다는 MS Office 365를 통하여 필요한 기간 동안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면 많은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당당하게 정품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세요


지금까지 불법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셨습니까? 아무도 모르게 웹하드, 토렌트 등 다운로드 사이트에서 불법 소프트웨어를 찾아다니셨나요? 그렇다면 지금부터는 정품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습관을 가져보십시오! 정품 소프트웨어를 사용함으로써 자신에게 당당해질 수 있습니다!

나는 정품 소프트웨어 사용자다! 다른 사람들에게 자랑하십시오.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를 이용하면 금전적인 부담 없이 정품 MS Office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MS Office 365를 통하여 본인의 정품 소프트웨어 사용 습관을 만들어나가십시오!
http://www.erzsamatory.net/trackback/96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시기 바랍니다 ^^
불건전한 댓글이 등록되는 경우 관리자의 임의적 판단으로 삭제될 수 있음을 미리 공지드립니다.

비밀글로 작성하기
  1. 아웃룩2013 사용자
    아웃룩2013 사용자
    2015/08/17 10:25
    아웃룩 2013 의 화면구성 디자인은 과거 20년 전으로 퇴보했다고 말할 수 있다, 화면구성이 깔끔한 2007, 2010 과 같은 버전에서 왜 현재의 조잡하고 정신없고 산만한 디자인으로 변경된 것 인지 수많은 유저들이 이해할 수 없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별도의 스킨을 제공하는 것도 아니고 MS의 디자이너가 낙하산이 아니고서야 이렇게 디자인이 유치해 질 수 있는가 의문을 가지게 된다.
    • Walter Erzsa
      Walter Erzsa
      2015/08/17 11:26
      아웃룩 2013의 인터페이스가 마음에 들지 않았군요.
      아웃룩 2016에서 개선이 되었길 기대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