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zsamatory Weblog


후잉가계부는 어썸박스라는 아주 특별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어썸박스는 다른 인터넷 가계부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후잉가계부만의 아주 특별한 기능입니다. 어썸박스를 이용하면 단어 띄어쓰기를 통해서 가계부에 거래 내용을 입력할 수가 있습니다. 즉, 어썸박스는 정형화된 양식이 아닌,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언어를 통해서 가계부에 거래 정보를 입력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후잉가계부의 어썸박스란 무엇인가?


어썸박스는 인터넷 가계부 중에서도 후잉가계부에서만 제공하고 있는 기능으로서, 사용자를 위한 간편 거래 정보 입력 서비스입니다. 기존의 인터넷 가계부에서는 고정된 양식을 이용하여 거래 정보를 입력해야만 했습니다. 하지만 후잉가계부에서는 더이상 고정된 양식만을 사용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어썸박스라는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기 때문입니다. 어썸박스 기능을 이용하면 띄어쓰기로 구성된 문장을 통하여 가계부에 거래 정보를 입력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에는 일정한 양식이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간단하고 빠르게 거래 정보를 입력해야 하는 경우, 어썸박스는 아주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 특허 제 10-1362289호)


후잉가계부 어썸박스 이용하는 방법


후잉가계부의 어썸박스 기능을 이용하는 방법으로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 방법은 후잉가계부 홈페이지에서 이용을 하는 방법이고, 두 번째 방법은 구글 크롬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후잉가계부 홈페이지에서도 어썸박스 기능을 이용할 수는 있지만, 어썸박스는 빠르고 간단하게 가계부에 거래 정보를 입력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것이기 때문에, 어썸박스의 진면목을 보기 위해서는 구글 크롬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웹서핑을 하면서 바로 가계부에 거래 내용을 입력할 수가 있으며, 특히 인터넷 결제를 마친 후, 곧바로 거래 정보를 입력할 수도 있기 때문에, 인터넷 쇼핑을 즐겨하는 사용자라면 구글 크롬의 확장기능으로서 어썸박스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구글 크롬에서도 인터넷 결제가 가능한 쇼핑몰 소개 글 보기)


홈페이지에서 어썸박스 이용하기


후잉가계부 홈페이지
http://www.whooing.com

거래입력 페이지에서 어썸박스 버튼을 누릅니다.

거래입력 페이지에서 어썸박스 버튼을 누릅니다.


후잉가계부 거래입력 페이지에서 어썸박스 버튼을 누르면 이 기능을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오늘, 어제, 그제, 모레, 글피 등 날짜와 관련된 단어는 자동으로 날짜로 계산이 됩니다. 따라서 어제 점심밥 ~ 이렇게 입력하면 자동으로 어제 날짜로 거래 정보가 저장이 됩니다. 직접 날짜를 선택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더 빠르게 거래 정보를 입력할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어제, 모레, 오늘, 글피 등은 제대로 인식이 되지만 아흐레와 같이 일상생활에서 잘 사용되지 않는 단어는 인식이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멀리 떨어진 날짜를 지정하고 싶을 때에는 플러스(+)와 마이너스(-)를 이용해서 날짜를 지정해야만 합니다. 어썸박스에서는 +0(오늘), +1(내일), -1(어제), -2(그제) 등 플러스와 마이너스를 앞에 붙인 후 뒤에 숫자를 붙이는 것만으로도 날짜를 지정할 수가 있습니다. 특히 스마트폰에서 오늘, 어제와 같은 단어를 입력하는 것이 귀찮을 때에는 이렇게 숫자를 이용하여 날짜를 지정하면 됩니다.

입력한 거래 정보가 정상적으로 인식이 되었습니다.

입력한 거래 정보가 정상적으로 인식이 되었습니다.


세미콜론(;)을 이용하여 메모를 입력하는 기능이 최근 추가되었습니다. 세미콜론(;) 뒤에 입력되는 내용은 자동으로 해당 거래에 대한 메모로 인식이 됩니다.


구글 크롬에서 어썸박스 이용하기


구글 크롬 어썸박스 확장프로그램
http://goo.gl/cEfRq1

구글 크롬에서는 확장 프로그램 형태로 어썸박스를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후잉가계부 홈페이지에 접속할 필요가 없이 웹브라우저에서 바로 거래 정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인터넷 쇼핑몰을 이용할 때 아주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물건을 구입한 후, 후잉가계부 홈페이지에 접속할 필요가 없이 웹브라우저에서 곧바로 거래 정보를 입력할 수가 있습니다. 귀차니즘 때문에 가계부 입력을 뒤로 미루는 경우가 많은 사용자라면, 구글 크롬의 어썸박스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해 보십시오. 가계부에 거래 정보를 입력할 때마다 발생하는 모든 귀차니즘을 안드로메다로 날려버릴 수 있을 것입니다.

크롬 앱스토어에서 후잉가계부 어썸박스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하면 구글 주소표시줄 오른쪽에 어썸박스 버튼이 생성됩니다. 이 버튼을 이용하면 후잉가계부에서 직접 접속할 필요가 없이 가계부에 거래 정보를 입력할 수가 있습니다. 섹션별로 입력하는 기능을 지원하므로 섹션을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도 어썸박스의 모든 기능을 100% 활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크롬의 어썸박스 확장 프로그램은 인터넷 마니아에게 아주 유용합니다.

구글 크롬의 어썸박스 확장 프로그램은 인터넷 마니아에게 아주 유용합니다.


※ 구글 크롬 어썸박스 확장 프로그램에서 지원하는 기능은 홈페이지의 어썸박스 기능과 동일합니다. 따라서 공식 홈페이지의 어썸박스와 구글 크롬 확장프로그램의 어썸박스는 사용 방법 역시 동일합니다. 어썸박스의 사용 방법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홈페이지에서 어썸박스 이용하기 섹션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후잉가계부의 어썸박스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어썸박스는 기존의 인터넷 가계부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후잉가계부만의 독특한 기능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현재 어썸박스의 동작 방법에 대해서는 특허가 등록되어 있으며, 이 때문에 다른 가계부에서는 후잉가계부의 어썸박스와 비슷한 기능을 제공할 수 없습니다. 오직 후잉가계부에서만 어썸박스 기능을 제공할 수 있는 것이지요.

어썸박스를 통해서 후잉가계부가 얼마나 진보적인 인터넷 가계부인가를 알 수 있었으며, 앞으로도 어썸박스와 같은 획기적인 기능들을 추가적으로 도입하여, 그 어느 가계부도 그 명성을 따라잡을 수 없는 최고의 가계부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http://www.erzsamatory.net/trackback/70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시기 바랍니다 ^^
불건전한 댓글이 등록되는 경우 관리자의 임의적 판단으로 삭제될 수 있음을 미리 공지드립니다.

비밀글로 작성하기
  1. 2014/03/03 22:28
    저도 한 번 사용해 봐야 겠어요.
    • Walter E.
      Walter E.
      2014/05/06 09:55
      지금 우리나라에 있는 인터넷 가계부 중에서 후잉가계부가 제일 쓸만하더라구요 ^^
  2. 2014/03/04 07:24
    가계부도 이젠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하는 시대인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돈정리는 아직도 손으로 종이에 작성을 하고 있는데 저도 한번 사용법을 배워봐야겠습니다 ^^
    • Walter E.
      Walter E.
      2014/05/06 09:55
      인터넷가계부를 쓰면 쉽게 통계를 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후잉가계부는 복식부기 방식이기 때문에 자산의 현황과 비용, 수익 처리를 아주 다양하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자산관리의 가장 기초라고 할 수 있죠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