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zsamatory Weblog


다양한 홈페이지 제작 견적을 한 눈에 비교할 수 있는 웹 에이전시 협동조합, 웹쿱 소개


개인이든 기업이든 홈페이지를 만들고 싶지만 직접 만들 수는 없을 때 홈페이지 제작과 관리를 대행해주는 웹 에이전시 업체를 찾아보게 됩니다. 그런데 실제로 검색을 해보면 우리나라에는 웹 에이전시 업체가 너무 많아 어떤 업체를 이용해야 하는지 쉽게 판단이 서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바로 이때 이용하면 좋은 사이트가 하나 있습니다. 웹쿱이라는 웹 에이전시 협동조합 서비스가 바로 그것입니다. 웹쿱은 국내의 수많은 웹 에이전시 업체 중에서 클라이언트에게 가장 적합한 한 개의 업체를 바로 연결해주는 서비스입니다. 클라이언트가 홈페이지 견적 의뢰를 하면 여러 웹 에이전시에서 다양한 견적을 제시하고, 제시된 견적 중에서 클라이언트가 하나를 선택하는 시스템입니다. 이 글에서는 웹 에이전시 협동조합, 웹쿱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웹 에이전시 협동조합, 웹쿱
http://www.webcoops.co.kr


웹 에이전시 협동조합, 웹쿱 소개


기업의 온라인 마케팅 담당자라면,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는 자영업자라면, 새로운 홈페이지를 만들려고 할 때마다 어떤 웹 에이전시 업체를 이용해야 하는지 고민이 많을 것입니다. 웹쿱은 바로 이와 같은 고민을 덜어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약 100여개의 국내 웹 에이전시 업체들이 활동하고 있는 웹쿱을 이용하면, 단 한 번의 홈페이지 견적 의뢰만으로 다양한 견적서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제시된 견적서 중에서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견적을 클라이언트가 직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웹쿱을 이용하지 않고 웹 에이전시 업체를 따로 알아볼 때에는 각각의 웹 에이전시에 홈페이지 견적 의뢰를 일일이 직접 해야 하지만, 웹쿱에서는 단 한 번의 홈페이지 견적 의뢰만 하면 됩니다. 바로 이 점이 웹쿱을 이용할 때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웹쿱을 이용할 때의 홈페이지 제작 의뢰 프로세스를 도식화한 것입니다.

웹쿱 서비스 이용 프로세스


웹쿱은 일종의 홈페이지 견적 의뢰 중개 서비스이며, 클라이언트가 등록한 견적 의뢰서를 웹 에이전시가 확인을 하고, 각각의 웹 에이전시가 자사의 개성에 맞는 견적서를 클라이언트에게 전송하고, 클라이언트가 이렇게 받은 견적서 중에서 하나를 선택함으로써 홈페이지 견적 의뢰 프로세스는 마무리됩니다.

웹쿱은 클라이언트와 웹 에이전시 사이의 홈페이지 견적 의뢰에 대해서만 중개를 하므로, 나머지 홈페이지 제작 의뢰 절차는 클라이언트가 선택한 웹 에이전시에 의하여 진행됩니다. 즉, 클라이언트가 견적서를 선택함으로써 웹쿱에서의 절차는 모두 마무리됩니다.

홈페이지 제작 견적을 의뢰하는 방법


웹 에이전시 협동조합, 웹쿱
http://www.webcoops.co.kr

일단 웹쿱에 가입해야 합니다. 이 페이지의 상단에 있는 링크를 통하여 웹쿱에 접속하면 다음과 같이 화면이 나타납니다. 좌측 상단의 회원가입 링크를 누르면 회원가입 양식이 나타납니다. 클라이언트와 웹 에이전시 중 하나를 선택하여 가입을 진행해야 하는데, 홈페이지 견적 의뢰를 하려고 한다면 클라이언트, 홈페이지 견적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면 웹 에이전시를 선택합니다. 회원가입을 할 때 필요한 개인정보의 범위는 매우 최소화되어 있습니다. 클라이언트의 경우에는 아이디와 이메일 주소, 이름, 패스워드만 입력하면 회원가입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후 홈페이지 견적을 의뢰할 때에는 휴대전화를 이용한 본인 확인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웹쿱에서는 익명 사용자의 견적 의뢰 등록을 허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로그인 후 웹쿱 홈페이지 우측 상단의 견적 의뢰 메뉴를 누르면 견적 의뢰서 작성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만들고자 하는 홈페이지의 정보를 입력하면 견적 의뢰서 작성이 완료됩니다.

웹쿱 홈페이지 좌측 상단의 회원가입 링크를 클릭합니다.

웹쿱 홈페이지 좌측 상단의 회원가입 링크를 클릭합니다.



웹쿱을 통하여 견적 의뢰를 하는 것 말고, 다른 방법으로도 견적 의뢰를 할 수 있습니다. 웹쿱 홈페이지 우측 상단의 웹 에이전시 메뉴를 누르면 웹쿱에 등록된 모든 웹 에이전시 업체의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웹 에이전시의 포트폴리오를 확인하여 자신이 구상하고 있는 홈페이지와 유사한 프로젝트를 진행한 경험이 있는 웹 에이전시를 선택하여 해당 업체에 직접 연락하면 됩니다.

클라이언트가 직접 네이버와 같은 검색엔진에서 웹 에이전시를 검색할 때에는 일일이 웹 에이전시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포트폴리오를 확인해야 하지만, 웹쿱에서는 한 화면에서 모든 웹 에이전시의 포트폴리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트폴리오를 확인하는 과정이 매우 간단하고 빠른 시간에 이루어질 수 있기 때문에, 웹쿱은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웹 에이전시를 찾을 때 매우 유용하게 이용될 수 있습니다.

또한 특화된 홈페이지 제작 분야를 기준으로 웹 에이전시를 검색할 수도 있기 때문에, 웹쿱은 현재 자신이 구상하고 있는 홈페이지의 형태에 따라 가장 적합한 웹 에이전시를 찾는 데에도 매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마무리 - 홈페이지 견적은 웹쿱에서!


지금까지 웹 에이전시 협동조합, 웹쿱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웹쿱은 클라이언트가 인터넷에서 직접 웹 에이전시를 찾을 필요 없이 한 화면에서 여러 견적서를 보여줌으로써 클라이언트의 편의성을 높여주는 사이트입니다. 그리고 웹 에이전시의 입장에서 보자면, 수많은 클라이언트의 견적 의뢰를 받아볼 수 있는 공간이 되기도 합니다.

홈페이지 제작을 생각하고 있다면 웹쿱에서 국내의 수많은 웹 에이전시의 견적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견적 의뢰비용은 무료이며, 견적 의뢰를 하지 않고도 웹쿱에 등록되어 있는 웹 에이전시에 직접 연락하여 홈페이지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웹 에이전시를 운영하고 있다면, 웹쿱에서 수익 창출의 새로운 길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http://www.erzsamatory.net/trackback/200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시기 바랍니다 ^^
불건전한 댓글이 등록되는 경우 관리자의 임의적 판단으로 삭제될 수 있음을 미리 공지드립니다.

비밀글로 작성하기
  1. 비밀방문자
    비밀방문자
    2016/08/05 10:11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댓글입니다.
    • Walter Erzsa
      Walter Erzsa
      2016/08/05 22:21
      답변드리겠습니다.

      1. 현재 이 블로그는 제가 개인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2. 이 블로그는 스킨까지는 제가 직접 만들었지만, 내부적인 스크립트는 텍스트큐브를 바탕으로 하고 있습니다. 즉, 겉모습은 제가 만들었지만, 글쓰기, 레이아웃 등의 내부 스크립트는 텍스트큐브를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텍스트큐브는 티스토리와 비슷합니다.

      3. 이 블로그는 텍스트큐브라는 설치형 블로그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일단 웹호스팅을 받아야 합니다. 웹호스팅 서버에 파일을 업로드한 후, 웹으로 설치를 진행하게 되는데 설치 과정은 매우 쉽습니다. 설치가 끝나면 곧바로 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4. 블로그를 시작할 때 가장 처음 해야하는 것은 블로그의 주제를 정하는 일입니다. 이 블로그는 현재 잡동사니 블로그가 되었으나... 초반에는 한 쪽으로 전문화된 글을 작성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검색엔진에서도 검색이 잘 되구요. 하지만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글의 소재가 떨어지기 마련이기 때문에 이때에는 여러 분야로 확장하여도 됩니다.